제1조 총칙
본 약관은 애니메이트(이하, '회사')에서 운영하는 쇼핑사이트 '애니메이트 통신판매'(이하, '본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본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약관의 범위와 변경
1. 본 약관은 본 사이트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하 "사용자")에게 적용되며, 사용자가가 본 사이트에서 구매 과정에서 약관 내용을 확인 후 동의하고 위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클릭 등)를 진행한 경우 사용자는 본 약관의 계약내용을 동의하면 승낙된 것으로 본다.
2. 회사가 별도로 규정하는 개별 규정, 수시로 본 사이트 내에 게시하거나 통지하는 추가 규정은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한다. 또한 본 약관과 개별 규정 또는 추가 규정이 충돌하는 경우 개별 규정 또는 추가 규정이 우선 적용된다.
3. 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본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다만, 사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한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한 후 다음의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이용자가에게 고지한다.
1) 회사의 본 사이트 등을 통한 게시
2) 전자우편(e-Mail) 또는 전화연락을 통한 통지
3) 휴대 전화 메시지 (SMS, LMS, MMS, Mdm, 알림톡 등)
4) 모사전송(Fax) 또는 우편통지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된다. 다만, 개정 전의 이미 계약을 체결한 사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따라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게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된다.
제3조 본 서비스 이용
1. 회사는 국내(한국)에서 접속된 사용자에 대해 다음과 같은 본 서비스를 제공한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사용자는 일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이 필요하며, 사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하고 회사는 해당 사용자를 회원으로 등록한다.
제4조 저작권 등
1. 본 사이트에 게재 및 회사가 발송하는 통지에 포함된 모든 콘텐츠(글, 화상, 자료, 음악, 영상, 로고, 버튼, 아이콘, 데이터에 편집을 가한 것,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기타 정보)는 회사 또는 콘텐츠 제공자의 자산으로 저작권법 및 저작권에 관한 국제법에 의해 보호된다. 본 사이트에 게시된 모든 콘텐츠는 회사에게 귀속되며, 무단으로 본 사이트의 콘텐츠를 복제, 송신, 수정, 편집, 배포, 판매, 출판, 방송 등을 할 수 없다.
2. 사용자가 전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저작권 등의 지적재산권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거나 회사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사용자는 회사를 면책 시키고 스스로의 비용과 책임으로 그 분쟁을 해결해야 한다.
3. 사용자가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수단으로 회사 및 본 사이트에 송부하는 모든 아이디어, 컨셉, 제안, 코멘트, 기타 정보(이하 "정보 등"이라 하며, 개인정보는 포함하지 않는다)는 회사에 송부한 시점에서 사용자가 그 정보에 관한 저작재산권을 양도한 것으로 해석하며, 사용자는 저작인격권을 행사하지 않기로 동의한다.
제5조 금지사항
사용자는 본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다음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하며, 회사는 다음 행위를 위반한 사용자에게 회원 자격정지, 회원가입 거부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다.
1) 회사 또는 제3자의 재산권(지식재산권 포함), 프라이버시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또는 그 우려가 있는 행위.
2) 회사 또는 제3자에게 피해, 불이익 또는 손해를 입히거나 그럴 우려가 있는 행위.
3)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사실에 반하는 정보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거나 그럴 우려가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4) 범죄행위,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기타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또는 그럴 우려가 있는 행위.
5) 재판매, 기타 영리를 목적으로 하여 본 사이트를 이용하는 행위.
6) 기타 회사가 부적절하다고 판단하는 행위.
제6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사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한다. 다음 사항은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수집하는 경우 사용자의 동의를 받고 진행한다.
1) 성명
2) 주소
3) 전화번호
4) 희망ID(회원의 경우)
5)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6)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2. 회사가 사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사용자의 동의를 받는다.
3. 회사는 제공된 개인정보를 사용자의 동의없이 본 약관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1) 제품배송(사은품 또는 경품 등)과 관련하여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회사가 본 조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사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 개인정보(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사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5. 사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진다. 사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없다.
6.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사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사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진다.
7. 회사 또는 회사로부터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한다.
제7조 본 서비스의 중지·중단
회사는 본 사이트의 유지 또는 보수를 위해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본 사이트 서비스의 제공을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용자에게 통지한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1) 회사에 있어서의 본 사이트의 정기 보수 또는 긴급 보수를 실시하는 경우
2) 천재지변, 정전, 전쟁 등의 불가항력이나 제3자에 의한 방해행위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제공이 곤란해진 경우
3) 기타 운영상 회사가 본 사이트의 일시적 중단을 필요로 하는 경우
제8조 면책사항
1. 회사는 본 서비스의 내용 및 사용자가 본 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는 정보 등에 대한 완전성 또는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으며, 사용자가 해당 정보와 관련하여 제3자와 분쟁 발생시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 한다.
2. 회사는 사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 한다.
3.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으며,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된다.
회원 규약
제9조 회원
1. 본 사이트의 "회원"이라 함은 본 사이트의 소정의 절차에 따라 등록절차를 완료한 사용자를 말한다.
2.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또는 증여할 수 없으며, 회원은 이를 제3자에게 대여, 명의변경, 매매, 담보설정, 전매, 기타 양도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된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 한다.
1)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6)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 등을 게재하는 경우
7)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지침 또는 규정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10조 변경의 신고
1. 회원은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 주소, 기타 회사에 신고한 내용에 변경이 생긴 경우 소정의 절차에 따라 신속하게 변경신고를 하여야 한다.
2. 사용자가 변경 신고를 늦게 함으로써 회원에게 불이익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 한다.
제11조 비밀번호 관리책임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2. 회원은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에게 사용되고 있음이 판명된 경우 즉시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로부터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제12조 포인트
회사는 별도 게시하는 애니메이트 포인트 이용약관에 근거하여 포인트를 취급한다.
제13조 탈퇴 및 회원자격의 취소
1. 회원은 본 사이트에서 소정의 절차를 밟아 탈퇴할 수 있다. 탈퇴 절차가 완료된 후에는 본 사이트 및 연동되는 각종 서비스가 중지된다.
2. 회사는 회원의 사망을 알게 된 시점에서 전항의 사용자 탈퇴에 관한 신고가 있었던 것으로 간주한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항목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사전 경고 없이 즉시 회원 자격을 정지할 수 있다.
1) 제5조의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에의 신고, 신고내용에 허위가 있는 경우
3) 과거의 본 약관 위반 등이 판명되었을 경우
4) 회사 또는 본 사이트의 운영을 방해한 경우
5) 회사의 정책에 반하는 방식으로 취소·반품을 진행한 경우
6) 요금 등의 지급채무의 이행지연 또는 불이행이 있는 경우
7) 제공한 전화번호, 팩스, 전자우편 기타의 수단에 의해서도 10일 이상 회원과의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8) 기타 본 약관의 사항을 위반한 경우
9) 기타 법령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으로 부적격하다고 판단한 경우
4. 회사가 전항의 조치를 취함에 따라 당해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게 되며, 이로 인해 당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 한다. 또한 이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한 후에도 해당 회원은 모든 법적 책임을 진다.
제14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원은 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상품 주문에 앞서 회사로부터 전자우편 또는 본 사이트에 공지사항을 게재하여 연락 받는 것에 동의한다.
매매 규약
제15조 판매조건
1. 사용자는 본 사이트에서 전자상거래(PC, 모바일)을 통한 주문만 가능하며, 전화, 팩스, 이메일 등으로 주문할 수 없다.
2. 본 사이트에 게재된 상품 정보는 별도의 통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3. 상품의 배송에 대한 비용은 상품대금과는 별도로 배송료 및 수수료의 형태로 사용자에게 청구된다.
4. 회사는 입금이 확인되는 대로 필요한 출하작업을 개시한다. 단, 대금 교환·후불 결제의 경우 이를 진행하지 아니한다.
5. 본 사이트에 기재되어 있는 인도 시기는 주문 확정시 기산일로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준 기간으로, 사용자는 이에 대한 변동사항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고 동의한다.
6. 회사에서는 주문번호별로 상품을 발송한다. 여러 상품을 주문한 경우, 순차 발송 선택 시에는 발송 가능한 상품부터 순차적으로 발송한다. 일괄 발송을 선택할 때는 주문 번호 내의 상품이 모두 준비된 후 일괄적으로 발송되며, 배송료 및 수수료는 주문 번호 마다 청구된다.
제16조 판매가격
1. 본 사이트에 게재된 상품의 판매가격은 세금이 포함된 금액으로 명시되어 있으며, 비과세 상품은 상품 가격만 표시되어 있다. 또한, 상품 판매 가격은 주문 접수 시작 단계에서 최종 결제하는 시점 이전까지 변경될 수 있으며, 판매가격이 변경된 경우 본 사이트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한다.
2. 본 사이트에서는 법령에 의거하여 세율이 변동될 수 있다. 세율 변경 시기에 대해서는 새로운 세율이 적용된 날 이후에 결제되는 주문을 대상으로 한다.
3. 회사는 게시한 상품 및 가격에 관해서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인다. 단, 시스템 유지보수 또는 통신장애 등의 사유가 발생하여 통신 판매 서비스상의 가격이 실제 판매가격과 다른 경우, 회사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통지하며, 구입 의사를 확인하거나 재차 신규 주문 신청 등의 방법으로 조치할 수 있다.
제17조 주문과 계약의 성립
1. 회원이 주문확인 화면에서 "주문확정" 버튼을 누른 시점에서 각 상품의 매매계약은 성립되며, 회원은 본 약관을 계약내용에 최종 동의한 것으로 간주된다. "주문 확정하기" 버튼을 누른 후에는 임의에 의한 주문취소는 불가하다.
2. 회원이 미성년자인 경우 반드시 보호자, 친권자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본 약관의 계약내용에 대한 동의를 포함)를 받은 후 본 사이트를 이용하여야 하며, 상품주문에 대해서도 동일 적용된다.
3. 회사에서는 사용자로부터 주문을 받은 후 즉시 구입 내용 확인을 위해 확인 이메일을 발송하며, 사용자는 이메일에 명시한 주문내용, 주문금액, 주문번호 등 중요한 내용을 확인하고 이상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게 해당 사실을 통보해야 한다.
4. 계약성립 여부와 상관없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주문을 거절할 수 있다.
1) 개인정보에 허위사실이 발견된 경우
2) 장기입하 미정상품 또는 생산완료 상품의 주문을 받은 경우
3) 수량 한정 상품 등 회원의 구입에 수량 제한을 두고 있는 경우에 제한을 초과하여 주문을 받은 경우
4) 전매, 재판매 또는 영리목적의 우려가 있는 주문을 받은 경우
5) 과거의 이용으로 고액 또는 대량의 주문이 취소·반품이 된 것이 인정된 경우
6) 기타 회사가 주문의 거절의 필요를 인정한 경우
제18조 상품특전의 정보
1. 회사는 본 사이트의 상품 설명을 가능한 한 정확하게 표시하도록 노력한다.
2. 상품 이미지와 텍스트의 상품 정보와 차이가 있는 경우, 텍스트의 상품 정보가 우선한다.
제19조 배송료
1. 배송료는 원칙적으로 사용자가 부담 한다.
2. 상품에 따라 배송료는 개별적으로 설정될 수 있다.
3. 제주, 산간지역을 포함한 일부 지역의 배송료는 기본 배송료와 별도로 정한다.
제20조 상품의 배송
1. 회사는 회원이 구매절차 화면에서 지정하는 방식으로 상품을 전달한다.
2. 상품의 배송지는 대한한국 외의 국가 또는 일시적인 거주지(호텔, 여관, 제삼자의 주소 등)에 대해서는 지정할 수 없다.
3. 배송업체의 보관기간(1일) 및 점포에서 인수기한(1일)을 경과하면 주문상품은 취소되며, 취소 및 환불된 주문은 별도의 수수료가 부과된다.
4. 사용자는 배송을 신청한 배송지 및 배송업체의 사정에 따라 시간대 지정 서비스 이용에 일부 또는 전부 제한이 될 수 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음에 동의한다.
5. 사용자는 배송지역, 교통사정, 날씨상황, 재고 등의 이유로 지연될 수 있음을 인지하고 동의한다.
6. 예약상품은 일본 발매일로부터 2-3주 뒤에 한국에 입고되며, 입고 후 회사의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배송된다.
제21조 지불
1. 상품구매 시 회원의 지불금액은 상품구매대금, 배송비, 소비세 및 별도로 정하는 수수료의 합계가 된다.
2. 상품 구매 시 결제방법은 신용카드결제, 무통장입금, 가상계좌입금, 휴대폰결제. 카카오페이, 네이버페이,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방법에 의한 것으로 한다.
3. 서비스, 상품, 이용상황에 따라 결제방법이 한정될 수 있다.
4. 배송지에 따라 이용할 수 없는 결제방법이 있을 수 있다.
5. 회사가 지정한 지급기일까지 지급여부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가 계속될 경우, 회사가 지급방법을 한정할 수 있다.
6. 회원은 본 사이트에 관련된 지불에 관하여 신용카드회사, 대체대행업자 등 간에 요금 기타 채무를 둘러싸고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해당 업체와 직접 분쟁을 해소해 하며, 회사는 이로부터 면책됨에 동의한다.
제22조 상품의 소유권
상품을 배송업체에 인도한 시점에서 해당 상품에 관한 소유권은 회원에게 양도된다. 단, 상품대금의 지불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 한해, 소유권은 회사로 회귀하는 것으로 한다.
제23조 취소
다음 각 호의 경우 사용자는 상품 등의 수령일로부터 30일 이내에 환급, 반품 및 교환을 요구할 수 있고, 반품 비용 일체를 회사 또는 판매자가 부담한다.
1)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 다만, 이 경우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늦어도 수령일로부터 3개월 이내) 청약철회를 할 수 있다.
2) 배송된 상품이 이용자의 과실 없이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다만, 이 경우에는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 (늦어도 수령일로부터 3개월 이내) 청약철회를 할 수 있다.
제24조 반품·교환 등
1. 사용자는 상품에 불량 등이 발견되었을 경우, 주문한 상품과 다른 상품이 도착한 경우, 상품의 수량이 다른 경우 상품의 반품·교환등을 신청할 수 있다. 단, 해당 불량이 사용자의 귀책사유에 의한 것일 경우에는 해당되지 아니 한다.
2. 회원이 계약부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사유를 발견하여 해당 상품의 반품 및 교환을 희망하는 경우, 상품 도착 후 30일 이내에 본 사이트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본 사이트에 통보하며, 이후 전호의 규정에 준하여 반품 및 교환 등을 진행할 수 있다.
3. 사용자는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상품도착 후 30일 이내라도 반품·교환 할 수 없다.
1)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하거나, 사용 또는 일부 소비가 끝났을 경우
2)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3) 상품의 사용에 지장이 있거나 그 가치를 현저히 떨어트리는 오염 이외에 전반적으로 봤을 때, 간과할 수 있는 상처나 파손이 있는 경우 (육안으로 확실히 구분이 안될 경우)
4) 본 사이트 이외의 곳에서 구입한 경우.
5) 기타 관련법령이 정하는 청약철회 제한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제25조 환불
1. 회사가 취소 또는 반품을 인정한 경우 회원으로부터 반품상품을 수령하는 대로 회사에서 순차적으로 환불절차를 개시하며, 반품 받은 후 환불 처리가 완료되기까지 7~14(영업일 기준)일이내에 사용자에게 입금 한다. 단, 회사의 내부 사정으로 지연되는 경우 사용자에게 즉시 통보한다.
2. 회원에 대한 환불은 신용카드사, 각종 결제대행사 또는 회사가 한다.
3. 사용자는 제25조 2항에 해당하는 경우 환불할 수 없다.
4. 환불 신청후에 환불 철회는 불가하다.
기타 사항
제26조 불가항력
천재지변, 전쟁, 폭동, 내란, 혁명, 법령의 개폐 제정, 법원 또는 행정당국에 의한 명령처분, 수송기관의 사고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계약의 이행이 지연되거나 불가능해진 때에는 회사는 본 약관의 사항 위반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한다.
제27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사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 한다.
2.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 한다.
3. 회사와 사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사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사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서부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한다.
2. 회사와 사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한다.
애니메이트 포인트 이용규약
I장 전반
제1조(애니메이트 포인트 이용약관의 목적)
애니메이트 포인트 이용약관(이하 "본 약관")은 애니메이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애니메이트 온라인샵(이하 "본 사이트")에서 애니메이트 포인트 서비스 이용과 그 외의 서비스(하기 포인트 서비스를 포함, 이하 "회사 서비스")에 관하여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와 의무 및 회사와 비회원의 고객(이하, "사용자")의 권리와 의무를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1.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 및 애니메이트 통신판매 이용약관(이하 "통신판매약관")을 당사자 간의 계약내용으로 하는 것에 동의한 후 본 사이트상에서 필요가입정보의 입력 및 로그인 절차(이하 "회원가입")를 완료하여본 사이트 서비스 및 애니메이트 포인트(이하 "포인트")를 이용할 수 있는 상태에 있는회사의고객을말한다.
2. "애니메이트 포인트 서비스"(이하 "포인트 서비스")라 함은 회원 또는 회사 및 그룹사의 각 점포(이하 "점포")에서 애니메이트 포인트 카드(이하 "포인트 카드")를 수령하였으나 회원가입이 완료되지 않은 고객(이하 "포인트 수령 고객")에게 제9조 1항에서 정하는 포인트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회원은 포인트 서비스 관련하여 제9조에 정한 포인트의 경품교환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기타포인트 서비스의 개요에 대해서는 하기“III장 포인트 서비스”에 따른다.
3. "애니메이트 카드번호"(이하, "카드번호")라 함은 포인트카드와 같은 기능을 가진 회사가 발행한사용자 식별번호를 말한다.
제3조 (회원가입의 유의사항)
1. 회원가입이 완료된 시점에 본 약관 및 통신판매 약관을 계약내용에 동의를 한 것으로 간주된다.
2. 회원가입은 회원당 하나의 계정을 개설할 수 있으며, 동일인이 다수의 계정을 등록될 경우 회사는사전 통지 없이 동일인 명의로 가입된 모든 계정을 정지시킬 수 있다.
3. 회원은 본 조 제2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한 사유가 존재한다고 인정하는 경우, 해당 회원이 서비스 이용을 재개 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4. 회원이 본 약관에 위반되는 활동을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회원자격을 취소 할 수 있으며,해당 회원은 재가입 및 혜택제공에 제한이 따를 수있다.
제4조(저작권 등)
1. 본 사이트에 게재 및 회사가 발송하는 통지에 포함되는 모든 콘텐츠(글, 화상, 자료, 음악, 영상, 로고, 버튼, 아이콘, 데이터에 편집을 가한 것,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기타 정보)는 회사 또는 콘텐츠 제공자의 자산으로 저작권법 및 저작권에 관한 국제법에 의한 보호를 받으며, 본 사이트에 게시된 모든 콘텐츠는 회사 또는 콘텐츠 제공자에게 귀속된다. 회원은 무단으로 본 사이트의 콘텐츠를 복제, 송신, 수정, 편집, 배포, 판매, 출판, 방송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하여서는아니된다.
2. 전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원 또는 사용자와 제3자 사이에서 저작권등을포함한 지적재산권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거나회원 또는 사용자가 회사또는콘텐츠제공자의지식재산권을침해한사실이발견된 경우, 회원 또는 사용자는 스스로의 비용과 책임으로 그 분쟁을 해결해야한다.
3. 회사 서비스의 사용자 및 회원이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수단으로 회사 및 본 사이트에 송부하는 모든 아이디어, 컨셉, 제안, 코멘트, 기타 정보(이하 "정보 등”, 개인정보는 포함하지않는다)는 회사에 송부한 시점에서 사용자 및 회원이 그 정보에 관한 저작재산권을 양도한 것으로 해석하며, 사용자 및 회원은 저작인격권을 행사하지 않기로 동의한다.
제5조(금지사항)
1.회사는회원이회사서비스를이용함에있어다음의행위를금지한다.
1)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을 포함한 제3자의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
2) 회사 또는 제3자에게 피해, 불이익 또는 손해를 주는 행위, 또는 그 우려가 있는 행위
3)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사실에 반하는 정보 외, 미풍양속에 반하거나 그 우려가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4) 범죄행위, 미풍양속에반하는행위, 기타법령에위반되는행위또는그우려가있는행위
5) 비밀번호를부정하게사용하는행위
6) 전매, 재판매, 기타영리를목적으로회사 서비스를이용하는행위
7) 기타 회사가부적절하다고판단하는행위.
2. 회사는 전항을 위반한 회사 서비스의 회원에게 회원자격정지, 회원가입의 거부 및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있다.
II장 애니메이트 온라인샵
제6조 (본 사이트의 목적) 회사는 사용자 또는 회원이 본 사이트를 통하여 회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개설하였으며, 회원 또는 사용자는 이를 인지하고 본 사이트를 이용한다.
제7조 (데이터의 취급) 회원은 본 사이트의 이용을 위해 본 사이트에서 명시한 개인정보(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회사 소정의 등록정보를 포함한다)를 제공해야 하며,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 신속하게 본 사이트상에서 회원등록정보의 변경을 해야 한다. 해당 변경을 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아니 한다.
제8조 (본 사이트 탈퇴 등) 회원이 본 사이트에서 탈퇴를 한 경우 또는 회사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한 경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이하 "보유 포인트")는 하기 제10조에도 불구하고 자동 소멸되며, 소멸된 회원정보 및 보유포인트는 복구가 불가능하다.
III장 포인트 서비스
제9조 (포인트서비스의 개요)
1. 회원 및 사용자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금액 등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보유 포인트를 소정의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다.
2. 회원 및 사용자는본 사이트에서 포인트 잔액 확인을 할 수 있다.다만,사용자는 제2조 1항에서 정하는 회원가입이 완료될 때까지는 보유 포인트를 이용할 수 없다.
제10조 (보유포인트의 유효기간)
1. 보유포인트는 최종구매 시부터 1년간 유효하다. 다만, 보유포인트의 유효기간 중점 또는 홈쇼핑에서 새로운 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기존 보유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새로운 상품을 최종구매 시부터 재가산 된다.
2. 유효기간이 지났을 경우 보유 포인트는 모두 소멸된다.
제11조 (반품 시포인트처리)
회원이 구입 시 포인트가 부여된 상품을 반품 할 경우 해당 포인트는 반환된다.
제12조 (포인트서비스의 일시 중지)
1. 회사는 시스템 유지보수 또는 장애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포인트 서비스이용을 일정 기간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으며, 회사가 포인트 서비스이용을 제한하려는 경우, 그 사유 및 기간을 정하여 미리 본 사이트에 개시하거나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한다.
2. 상기 1항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합리적으로 예측할 수 없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전통지를 추후에 할 수 있으며, 해당 경우에는 회사는 사후대책을 회원들에게 통지해야 한다..
제13조 (포인트서비스 이용에있어서의금지사항)
1. 회원은 포인트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다음 각 호에 정한 행위를 할수없다.
1)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을 포함한 제3자의 권리 또는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 또는 그 우려가 있는 행위
2) 회사의 서버 등의 컴퓨터에 부정액세스, 유해한 컴퓨터 프로그램이나 유해한 메일 등을 송신 또는 기재하는 행위 또는 그 우려가 있는 행위
3) 포인트 서비스를 사업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4) 포인트 서비스를 통해 입수한 정보를 복제, 판매, 출판, 기타 사적 이용의 범위를 넘어 사용하는 행위 또는 그 우려가 있는 행위
5) 포인트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신뢰를 훼손하는 행위
6) 기타법률, 법령, 미풍 양속 또는 본 약관에 위반되는 행위 또는 그 우려가 있는 행위
2. 회원이 전항에 정하는 행위 또는 그에 상당하는 행위를 행하고 있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을 정지시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사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를 청구 할 수 있다.
포인트경품교환서비스이용약관
제1조 목적
애니메이트 통신판매의 포인트 경품 교환 서비스 이용약관(이하 ‘본약관’)은 0회사가 실시하는 애니메이트 포인트 서비스(이하 "포인트 서비스")의 일환으로 애니메이트 온라인샵(이하 ‘본사이트’)이 지정하는 소정의 절차를 승낙한 후 등록 절차가 완료된 자(이하 ‘회원’)가 적립한 애니메이트 포인트(이하 "보유포인트")와 회사가 제공하는 경품 또는 무형의 서비스(이하 "경품")의 교환(이하 "경품교환 서비스")에 대한조건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제2조 용어의정의
1. 본 약관에 정의가 없는 용어에 대하여는 애니메이트 포인트 이용약관 및 애니메이트 사이트 이용 규약(이하 ‘사이트이용규약’)회사개인정보보호 정책, 기타 회원이 계약내용으로서 동의한 회사의약관(이하 "애니메이트 약관 등")의 용어의 정의와 동일하다.
2. 본 약관에 규정이 없는 사항에 대해서는 애니메이트 약관 등에 정하는 규정을 준용 한다.
제3조 경품과의교환
1.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정한 방법에 따라 경품과 교환 할 수 있다.
2. 회원이 보유포인트를 경품과 교환하고자 하는 경우, 신청시점에 경품교환에 필요한 보유 포인트를 보유하고 있어야 하며, 회사가 지정한 웹사이트(이하 “지정웹사이트”)에서 신청하여야 한다.
3. 회사는회원의신청이있는 경우 회사 정책에 따라 해당 경품을 회원에게 제공한다. 단, 경품교환서비스 운영상 회원이 지정한 경품을 제공 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재량에 따라 경품교환 신청은 취소 및 경품 교환 신청을 위해 이용된 포인트를 회원에게 반환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에게 그 취지를 통보한다.
4. 회사가 회원에게 경품을 배송함에 있어서 그 배송지는 원칙적으로 회원이 회사에 신고한 한국 내의 등록한 주소 또는 회원이 경품의 배송지로서 별도 지정한 한국내의 주소로 한다.
5. 경품교환 서비스에 이용할 수 있는 포인트는 애니메이트 포인트에 한정된다. 단, 회사가 제공하는 포인트라도 회사 정책에 따라 일부 기타포인트에의한경품교환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다.
6. 경품 배송에 대한 배송료는 회원이 부담한다.
7. 포인트경품은불량 등 회사의 과실에 의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교환 또는 환불이 불가한 것으로 한다.
제4조 경품 및 교환포인트의 변경
회사는 운영 취지 및 정책에 따라 경품 및 그 교환에 필요한 포인트 액수를 회원에게 고지 후 변경 할 수 있다. 단,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고지기간을 감축되거나 생략 될 수 있다.
제5조 개인정보의보호
1. 회원은회사가 본 약관 제3조 제4항에서 정하는 주소 외 경품교환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이용할 목적으로 회원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정보를 회사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이용목적범위 내에서 이용하는데 동의한다.
2. 회사는 전항에 정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이 개인수집동의서에 동의한 후 수집하며, 회사개인정보보호 정책 규정 및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의거하여 운용하고 관리할 수 있다.
제6조 교환자격의상실
1. 회원은다음중하나에해당하는경우, 경품교환서비스를 이용할 자격을 상실한다.
1) 애니메이트 회원규약 제13조에 해당하여 회원으로서의 자격이 실효(탈퇴, 말소, 정지, 기타 상실을 포함하여 이하 "실효")된 경우
2) 회원이 회사에 대한 채무의 이행지연 또는 불이행한경우
3) 회원이 애니메이트 약관 등 또는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4) 회원이 본 사이트에서 탈퇴한 경우
2. 본 약관 제3조 제3항에 따라 신청을 한 시점에 회원이 전항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여 경품을 제공받을 자격을 상실한 이후 해당 회원에게 경품이 제공된 경우 해당 경품을 회사에 신속히 반송하여야 한다.
3. 전항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경품교환 서비스에 이용된 포인트는 회원에게는 반환되지 않으며,해당 경품 반송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의 부담으로 한다.
제7조 경품, 배송에 관한 유의사항
회원은 다음 각 호에서 정한 사항에 대하여 미리 확인 및 인지 후 경품교환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1) 지정 웹사이트에 게시한 경품의 이미지사진은 촬영각도, 빛(조명)의 환경 등의 사유로 실제 경품의 디자인, 컬러 등이 다소 다를 수 있다.
2) 경품은 신청 후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신청폭주 등의 사유가 발생 할 경우 경품의 도착까지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
3) 복수의 경품을 동시에 신청한 경우 포장 및 배송의 사정에 따라 별도로 배송이 될 수 있다.
4) 경품의 배송지로 지정된 주소나 그 외 회원이 제공한 정보가 부정확한 경우 배송이 더 지연 될 수 있으며, 또한 해당 건이 개선되지 않을 경우 경품을 배송 받지 못해 경품 교환이 취소될 수 있다. 해당 사유는 회원의 과실로 경품 교환 취소 시 사용했던 포인트에 대한 반환이 불가능할 수 있다.
5) 경품에 따라서는 회사가 지정하는 제3자가 직접 경품을 배송하는 곳으로 배송 할 수 있다.
6) 경품 출하 후 회원이 장기 부재 등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경품 배송업체가 통보한 보관기간을 지나 경품을 받지 않은 경우, 경품교환은 취소처리 되며 원칙적으로 해당경품의 재배송이 불가능하다.
제8조 경품 신청 시 주의사항
회원이 경품신청을 완료한 경우 취소가 불가능하며, 다른 경품으로 대체할 수 없다.
제9조 경품불량, 파손으로인한교환
1. 회원은 경품에 불량이나 파손이 있을 경우 본 사이트 내 1:1 문의게시판(이하 ‘지정창구’)의문의하여야한다.
2. 전 조의 규정에 관계없이 회원이 경품 도착 후 7일 이내에 해당 경품에 불량이나 파손을 발견하여 지정창구에 신고한 경우, 회사가 불량이나 파손의 존재를 인정한 때에는 동일 또는 동등한 경품의 양품과의 교환에 응한다. 단, 회사가 회원이 신청한 경품과 동일하거나 동등한 경품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경품 교환을 위해 사용된 포인트 및 배송 비용을 반환한다.
3. 교환대상 경품 중 회사의 과실이 아닌 원인으로 인한 경품의 불량이나 파손이 있는 경우 회사는 해당경품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0조 제세공과금
1. 제공된 경품이 회원의 소득이 될 경우 이에 부과되는 제세공과금은 회원의 부담으로 한다.
2. 전항에서 정하는 제세공과금에 관한 신고 및 납부는 회원의 책임 하에 하여야 하며 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한다.
제11조 경품교환 서비스의 제공에 대한 중지 또는 변경
1. 회사는 영업환경변화, 정책 등에 따라 경품교환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지정사이트에 게재 등의 방법에 의해 미리 회원에게 그 취지를 통지하는 것으로 한다.
2. 회사는 경품교환 서비스의 내용 또는 경품교환 서비스 제공의 조건을 변경하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통지를 하여야 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통지 못 한 경우 사후 반드시 통지해야 한다.
제12조 면책
회사는아래의사유로인하여 회원에게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기타사유로인해회원에게손해가발생하는 경우에는 직접적이고 통상적인 손해에 한하여 그 책임을 진다.
1) 회사(회사가 지정하는 배송업자를 포함, 본 조에서 이하 동일)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지 않은 경품의 지연, 오배송 등의 사고가 발생한 경우
2) 인터넷통신환경 등에 의해 경품교환 신청 등의 의사표시가 정상적으로 수리되지 않은 경우
3) 회원이 경품배송지로 지정한 주소나 기타정보가 부정확하여 회사가 경품교환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제13조 경품교환 서비스의 중지
회사는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경품교환 서비스를 중단 및 중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책임은 지지 아니한다.
1) 경품교환 서비스 시스템의 보수를 정기적 또는 긴급하게 실시하는 경우
2) 천재지변, 전쟁, 폭동, 소란, 노동쟁의, 지진, 분화, 홍수, 해일, 화재, 정전, 제3자에 의한 방해행위 및 기타 비상사태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경품교환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없는 경우
3) 기타 경품교환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가 중단을 요한다고 판단한 경우
제14조 본 경품교환 서비스 종료
회사는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기타 본 경품교환 서비스 운영상의 이유 등으로 본 경품교환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다. 다만,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와 경품을 교환 신청 완료 후 본 조항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경품교환에 이용된 포인트를 회원에게 반환한다.
제15조 지적재산권
1. 본 사이트에 게재 및 회사가 발송하는 통지에 포함되는 모든 콘텐츠(글, 화상, 자료, 음악, 영상, 로고, 버튼, 아이콘, 데이터에 편집을 가한 것,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기타 정보)는 회사 또는 콘텐츠 제공자의 자산으로 저작권법 및 저작권에 관한 국제법에 의한 보호를 받으며,본 사이트에 게시된 모든 콘텐츠는 회사 또는 콘텐츠 제공자에게 귀속된다. 회원은 무단으로 본 사이트의 콘텐츠를 복제, 송신, 수정, 편집, 배포, 판매, 출판,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아니 된다.
2. 전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회원 또는 사용자와 제3자 사이에서 저작권 등을 포함한 지적재산권에 관한 분쟁이 발생하거나 회원 또는 사용자가 회사 또는 콘텐츠 제공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회원 또는 사용자는 스스로의 비용과 책임으로 그 분쟁을 해결해야 한다.
3. 회사 서비스의 사용자 및 회원이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수단으로 회사 및 본 사이트에 송부하는 모든 아이디어, 컨셉, 제안, 코멘트, 기타 정보(이하 "정보 등”, 개인정보는 포함하지않는다)는 회사에 송부한 시점에서 사용자 및 회원이 그 정보에 관한 저작재산권을 양도한 것으로 해석하며, 사용자 및 회원은 저작인격권을 행사하지 않기로 동의한다.
제16조 본 약관의 개정
회사는 계약의 목적에 반하지 않는 범위에서 합리적인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회사의 재량에 따라 본 약관의 전부 또는 일부를 개정할 수 있다. 단, 약관의 내용이 개정되는 공유 지정 웹사이트 게시, 회원에게 전자우편으로 통지,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한 방법에 따라 사전에 개정일자 및 내용을 통지하여야 하며, 개정일 이후에 회원이 경품교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회원은 변경된 계약내용으로 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해석한다.
제17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사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한다.
2. 회사는 사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한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사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한다.
3. 회사와 사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사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제1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사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서울서부지방법원을 전속관할로 한다.
2. 회사와 사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한다.